The Five Love Languages – Gary Chapman

The Five Love Language: How to Express Heartfelt Commitment to Your Mate [Kindle Edition]
Gary Chapman

★★★★☆

행복한 가정을 꾸미고 사는 이들이 있는 반면, 결혼 생활에서 문제를 겪는 커플들도 많이 있습니다. 또는 별다른 문제는 없더라도 사랑이 결여되어 그저 생활을 이어가는 사람들도 있고요. 서로 사랑해서 결혼했고, 좋은 시절이 있었을텐데, 왜 문제가 생기는 것일까요?

서로 다른 사랑의 언어를 사용하다보니, 사랑 받는다고 느끼지 못하고, 점점 사랑의 탱크가 비어가는 것입니다. 그러다 보면 서로 미워하고, 상처를 입히고, 헤어지거나 무관심해 지는 등 결혼 생활에 문제가 생기는 것이죠. 연애기나 결혼 초기에는 상대방의 마음을 얻기 위해 상대방에게 맞춰주기 때문에 큰 문제가 없지만, 어느 시기가 지나고 나면 원래의 자신으로 돌아가면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렇다고 서로 사랑하지 않는 것은 아닌데 말이죠.

사랑을 표현하기 위한 사랑의 언어에는 다음의 5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1. 인정하는 말 (Words of Affirmation)
2. 함께하는 시간 (Quality Time)
3. 선물 (Receiving Gifts)
4. 봉사 (Acts of Service)
5. 스킨십 (Physical Touch)

모든 사람들은 제각각 사용하는 언어가 다르고, 서로 다른 언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만나서 말을 한다고 해도 뜻이 통하지 않죠. 사랑의 언어도 마찬가지 입니다. 사람마다 사랑의 표현하기 위해 사용하는 언어가 있고, 다른 사랑의 언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사랑을 표현하더라도 상대는 사랑받지 못한다고 느끼게 되는 것이죠.

이 책에서는 이들 다섯가지 사랑의 언어라는 개념을 통하여, 결혼 생활에 문제를 겪는 커플들이 다시 사랑을 확인하며 새로운 인생을 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기혼자 뿐만 아니라, 미혼인 사람들도 읽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원서 The Five Love Language (Amazon Kindle Store) / 번역서 5가지 사랑의 언어 (교보문고)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