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Editor revised.

2008년 플래시 액션스크립트 카페 컨퍼런스를 위해서 만들었던 이미지 에디터를 업데이트 했습니다.

플래시 플레이어 10에서 지원된 FileReference 객체를 통한 로컬 파일 불러오기와 저장하기를 적용하였습니다. 이미지를 서버로 전송했다가 다시 다운로드 하는 등 서버연동 없이, 로컬에서 이미지 로드 및 저장이 가능합니다.
그로인해 이미지 저장 후 다운로드 할 때 에러가 발생하는 보안문제도 한꺼번에 해결이 되네요.

Download Image Editor V2 source code.

11 thoughts on “Image Editor revised.”

  1. 궁금한 점이있어서요 ㅜㅜ
    처음 로드 하고
    다음에 로드해올때 이전에 로드한걸 지우게 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

  2. 제가 찾던 파일을 드뎌 찾게되어서 너무 기쁘네요 +ㅁ+
    소스 감사합니다.

    그런데, 한가지 질문이 있는데요..ㅠ
    제가 플래쉬를 처음 사용해봐서 그런데..
    버튼을 누르면 ImageEditor.as 라는파일이 loader되는거 같은데,
    이 as 파일을 어떻게 연동방법을 몰라서요..
    보통은 F9키를 눌러서, 스크립트 내용을 작성하는걸로 아는데,
    지금 다운받은 파일에서는 아무것도 보이질 않아서요..ㅠ

    도와주세요…ㅠㅠ

    1. ImageEditor는 다큐먼트 클래스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플래시에서 스테이지를 선택하고 프로퍼티 패널의 Class를 보면 ImageEditor 클래스가 연결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안녕하세요

    제가 아직 사용은 안해보고 샘플만 봤는데

    이미지 crop기능은 없나요?

    1. FileReference API를 사용하여 이미지를 로드하고 저장하는 기능에 초점을 두고 만든 샘플이라서, crop 등과 같은 편집기능들을 없습니다. BitmapData를 적절히 사용하면 구현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

  4. 안녕하세요. 선배님~
    공개해주신 소스를 프로젝트에 적용하여 사용하였습니다.
    소중한 자료 공개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나중에 기회가 되면 감사의 마음으로 커피나 저녁을 한번 대접해 드리고 싶내요.
    그럼 건강하시고요. 블로그에 자주 놀러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 기본 개념만 담고 있는 거라서, 실제 프로젝트에 적용하려면 기능 추가개발이 필요했을 텐데, 무사히 잘 끝났나 보군요 ^^
      뭐 저녁은 됐고 마음만 받을게요. 대신 앞으로 좋은 정보를 많이 공유해 주세요. 호비스 님의 후배들도 다시 배울 수 있도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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