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d 카메라킷 사용하기


이번 주말에 일본에 다녀오는 지인을 통해서 구입한 아이패드 카메라 킷입니다. USB용과 SD메모리용을 별도로 판매하는 줄 알았는데, 두 가지가 같이 들어있네요.


아이폰 케이블을 사용하여 아이폰 4와 아이패드를 연결한 모습입니다. 제 3GS로 사진을 찍는 동안 잠시 빌린 아이폰4.
카메라 등을 연결하여 사진을 아이패드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혹시나 하고 USB메모리를 연결해 보니, 지원하지 않는 장비라고 경고가 뜨네요. USB메모리를 꽂으면 지원하지 않는 장비라고 경고가 뜨고, 사진을 가져오지 못합니다. 그러나 USB 메모리에 DCIM이라는 폴더를 만들고, 거기에 사진을 넣어두면 정상적으로 장치를 인식하고 사진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카메라 등을 연결하면 사진 어플이 실행되고, 상단에 Camera 탭이 추가됩니다. 거기에서 아이패드로 가져올 사진을 선택하고 Import 버튼을 눌러서 사진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복사가 완료되면 원래 장치에 있던 사진을 지울 것인지 묻는 팝업이 나타납니다.


카메라 킷을 분리하면 Camera 탭이 사라지고, Albums 탭에서 가져온 사진들이 Last Import 및 All Imported 앨범으로 분리되어 나타납니다. PC에 연결하여 확인하면, 가져오기를 할 때마다 별도의 폴더에 사진들이 저장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 연결하면 지원하지 않는 악세서리라는 경고가 뜨는군요. ㅠㅠ


네이버 카페에 보면 USB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다는 글을 볼 수 있어서, 한 번 테스트 해봤습니다.


키보드를 연결하면 지원하지 않는 장비라는 경고가 나타납니다.


그러나 노트 등의 어플을 실행하여, 키보드로 입력을 하면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주로 사용하고 있는, 영어나 일어 모두 문제 없이 입력할 수 있습니다. iOS 4.2 업데이트 되면 한글도 잘 입력되겠죠.
키보드를 분리하면 자동으로 가상키보드가 화면에 나타납니다.
언어 전환은 Window+Space 키를 사용합니다. 일본어를 입력할 때 현재 입력되고 있는 텍스트의 아래로 입력후보 팝업이 나타나며, Space키로 입력후보 문자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