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d와 유니버셜독 리모컨 사용하기


아이패드를 사기 전까지는 유니버셜 독에 아이폰을 연결해서 음악을 듣곤 했는데, 아이패드를 사고 나서는 아이폰 거치하는 용도로만 사용하게 되네요. 아이패드로 주로 음악을 듣다보니 유니버셜 독이 제기능을 못하게 되더군요. 아이패드 독에도 리모컨 수신부가 달려나와서 유니버셜 독의 리모컨을 사용할 수 있게 해줬으면 좋았을 텐데, 그 점이 무척 아쉽더군요.


그래서 여러가지 방법을 찾아보다 보니 연장 케이블이 있다는 것을 알게되어서, 검색해보니 만원 미만의 가격에 판매가 되고 있더군요. 잘 될지 어떨지 반신반의하면서 일단 구입을 했는데, 결과적으로는 잘 동작하네요. 이제 유니버셜 독이 다시 제값을 하게 되었습니다. ^0^


아이패드나 아이폰과 USB 케이블을 연장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양끝이 각각 암수 소켓으로 되어 있습니다.


위의 사진과 같이 유니버셜 독의 거치대 부분에 케이블의 한 쪽을 연결하고, 다른 한 쪽은 아이패드에 연결하기만 하면 됩니다. 그리고 리모컨으로 재생/정지, 이전/다음 곡, 볼륨 조절 기능을 실행하면 해당 기능들이 아이패드에서도 잘 동작합니다. 리모컨 버튼을 눌렀을 때 가끔 반응이 없는 경우가 있긴 한데, 원인은 잘 모르겠네요.


또 유니버셜 독의 뒤쪽에 USB 케이블을 연결하여 충전하거나, 이어폰 잭을 연결하여 이어폰을 통해서 음악을 듣기 등의 기능도 정상 동작합니다. 회사에서 설치하여 동기화도 잘 되는지는 확인 못했습니다. 그러나 PC에 연결(PC – 유니버셜 독 – 아이패드)하여 아이패드의 사진을 PC로 옮길 수 있는 것을 보면 동기화도 문제 없을 것 같네요.

저와 같이 유니버셜 독에게 새생명을 찾아주고 싶으신 분들에게 좋은 소식일 것 같네요. 단, 연장 케이블 중에서 충전만 되는 것도 있다고 하니, 구입하기 전에 충전 뿐만 아니라 데이터 전송까지 모두 되는 제품인지 꼭 확인하세요.

13 thoughts on “iPad와 유니버셜독 리모컨 사용하기”

  1. 안녕하세요. 유니버셜 독의 재활용(?) 에 대한 포스팅 잘 봤습니다.
    그런데 대체 저 케이블을 어디서 구하나요 ㅡ_ㅡ;; 아무리 찾아봐도 없어요. 저도 지금 유니버셜 독이 놀고 있네요.
    혹시 구입할 수 있는 곳을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_ _)

    unan.tistory.com

  2. 연장 케이블을 사긴 잘 한 것 같네요. 유니버셜 독에 연결하는 것 보다, 충전 시에 케이블 연장 용도로 더 많이 사용하게 되는 듯… 사용하다 보니 기본 케이블은 좀 짧네요.

    1. 지금 해봤는데, 안되네요. 키노트 프리젠테이션 상태에서도 그냥 아이팟 음악 재생/정지, 볼륨 업/다운, 이전/다음 곡선택 기능으로만 동작하네요.

    2. 혹시나 하고 맥북에서 해봤는데, 맥북에서는 유니버셜독 리모콘으로 키노트 제어 가능하군요. 영화볼 때만 사용했었는데, 나중에 맥북으로 프리젠테이션 할 일이 있으면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을 것 같네요. ㅎㅎㅎ

  3. 아이패드에 동영상 강의 넣어서 볼 생각인데요
    말씀하신대로 연결하면
    리모컨으로 동영상 재생/정지 , 앞뒤 될까요?!
    아이패드 기본이나 avplayer같은 동영상재생어플 사용시요~
    ^^

    1. 네 잘됩니다. 빨리감기, 뒤로감기 등 일부 기능은 앱마다 좀 차이가 있긴 한데, 나머지 재생, 일시정지, 볼륨 등의 기본 기능은 정상 동작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